티스토리 뷰

영국 EPL 토트넘 감독인 조세 무리뉴 어록을 소개 하고자 글을 써봅니다.


3대 리그를 승리 시킨 세계 최고에 감독중 한명이라고 추측하네요..

조세 무리뉴 감독 하면 떠오르는 것이 있으시다면 2년차 징크스

[무리뉴 감독이 선임되고 2년차 때 꼭 승리 하는 징크스] 와

입담 이 떠오릅니다.헤헤




축구감독중 제일로 입담이 좋은 감독이라고 추측하게되지요.

그러하여 조세 무리뉴 어록 도 꽤 나왔네요.

그러면 어떤 어록들이 있는지 보실까요~ 



조세 무리뉴 감독의 첫번째 어록임다.

말속에서 자신감이 풍겨져 나올정도로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너무치시는 감독임다.

자신을 특히한 자 라고 부르지 말고 유일한 자 라고 불러달라는 무리뉴 어록..

조세 무리뉴 어록 2번째임다.

너희들이 받는 돈 이상으로 뛰어야만 살아남다.

헤헤 선수들이 이 말을을으면 정신이 번쩍 하겠지요.,



선수들에게 소이부여를 주입하는것도 감독의 역할중 귀중한 부분 이라고 추측하네요..

타 감독 눈찌르기 등 예측할수 없는 모습을 보여주셔서...헤헤헤

참 재밌는 감독이라고 추측하네요..

마지막 조세 무리뉴 감독의 어록임다.





무리뉴 감독은 포르투갈의 무명 선수일 만큼 뛰어나지 못했다고 하네요..

그걸 빠르게 인지한 무리뉴 감독은 최고에 감독이 되기로 결심하여 현재 최고에 감독의 자리에 오르셧아요~ 

아마 감독이 되기전까지 엄청난 노력을 하셨으리라 추측하네요..

무리뉴 어록 잘 보셨나요~ ??헤헤

이상으로 어록 사담를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