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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정지 조건과 복구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진행 대상

인터넷뱅킹을 통해 요즘 12개월 동안 이체거래를 행하지 않으신 이용자


진행 내용

최종 이체거래일로부터 12개월이 경과한 날짜에 자금이체, 개인정보변경 등 인터넷뱅킹을 통한 이체성거래
[자물쇠카드[구]외환 안전카드]/OTP카드번호 제출이 필요한 거래] 정지된다.
그치만, 계좌조회 등 자물쇠카드[구]외환 안전카드]/OTP카드번호 제출이 필요하지 않은 거래는 기존과 같이 이용
사전 통보최종 이체거래일로부터 11개월이 경과한 날짜에 이메일과 SMS를 통해 안내 내용 발송
그치만, 이메일과 휴대폰번호가 올바르게 등록된 이용자에 한하며, 법인이용자의 경우 SMS는 발송하지 않음
※ 이메일, 휴대폰와 관련한 오류로 진행통보가 정상적으로 전달되지 않더라도 이체성 거래정지는 예정대로 진행된다.

 

정지 사전 예방법

마이하나 ] 뱅킹관리 ] 비밀번호 등록/변경[이용자비밀번호변경]
메뉴에서 인터넷뱅킹 최종이체일 및 자물쇠카드[구]외환 안전카드] 최종 사용일을 수시로 확인한다.
이체성 거래가 정지되지 않도록 자물쇠카드[구]외환 안전카드]/OTP제출거래[예, 이용자비밀번호 변경]를 진행하여
날짜를 갱신하시면 정지를 사전에 예방 하실 수 있다.


정지 거래 복구 방법

마이하나 ] 뱅킹관리 ] 이체정보관리 ] 장기미사용이체제한거래
[단,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이용자는 타기관공인인증서 등록거래를 앞서 하신 후 가능하다.]